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리뷰

그랜저 GN7 시승 관련리뷰

by J_CASTLE 2023. 4. 6.

1. 소개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그랜저 GN7 차량소개 블로그를 작성했는데요. 아직 보고 오지 않으신 분들은 소개 블로그를 한 번 보고 오시면 이 글을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못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보고 오시길 추천합니다 :)

 ↓ ↓ ↓ ↓ ↓ ↓ ↓ ↓ ↓ ↓ ↓ ↓ ↓ ↓ 

현대 그랜저 풀체인지 GN7차량소개

 

현대 그랜져 풀체인지 GN7차량소개

1. 소개 안녕하세요 :) 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현대 차량의 최고급 세단인 그랜저 차량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그랜저는 이 전 모델인 ig 모델과 전혀 다른 외관으로 로 풀체인지 되었는데요. 이

jcastle100.com

지난 블로그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주행관련 소개할 부분이 너무 많아서 이렇게 따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랜저gn7 차량에 추가된 주행관련 편의 기능이 무엇이 있고 어떻게 유익이 되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그랜저gn7 모델은 어라운드뷰가 적용이 됩니다. 또한 엠비언트가 적용 되어 있고 낮에도 은은하지만 과하지 않고 선명하게 잘 보이며 차량 주행에 또다른 재미를 부여합니다. 이번에 출시한 그랜저 풀체인지 차량에 특별히 신경쓴 부분이 플래그십 세단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소음억제 부분에 상당히 많은 공을 들였다고 알고 있는데요. 1열에서는 엔진과 가까이 있기 때문에 공회전시 약간의 떨림은 있지만 1열 시트에서도 떨림은 거의 없고 2열에도 전혀 모를만큼 진동억제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풀체인지 모델에 바뀐 것은 버튼식 기어노브에서 칼럼식 기어노브로 바뀌었다는 점입니다. 사실 버튼식 기어노브 형태에서 주행을 할 때 단점은 전지 버튼은 밑에, 후진 버튼은 위에 배치 되어 있어 운전자로 하여금 전/후진시 다소 불편함을 야기시켰는데요. 이 부분을 해소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칼럼식 기어노브는 아이오닉5에도 적용이 되어 있지만 거의 둥근형태를 띄고 있어 조작시 어려움이 있었다면 이번에 소개된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둥근 직사각형 모델의 띄고 있어 운전자가 기어를 확실히 조작했는지 육안으로 충분히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운전을 용이하게 설계했다고 느껴집니다. 

 

앞 서 말씀드린대로 이번에 출시하는 그랜저는 방음 방지에 정말 많은 공을 들였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정말 그 노력이 결과로 보여지듯 노면의 소음억제가 탁월할만큼 잘 되어 있는데요. 그 이유는 차량에 적용된 액티브로드 노이즈 캔슬링 기능때문입니다. 노면에서 나오는 소음을 여기상 음파를 생성하여 조용하게 만들어주는 것이죠. 심지어 전자식 서스페션이 추가 되지 않은 트림에서도 충분히 차량 내 정숙성을 느낄 수 있으므로 운전자와 동승자의 피로를 덜어줍니다. 

 

방음 방지에 또다른 공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 프레임리스도어 임에도 불구하고 풍절음이 전혀 차량 내에 들리지 않는 정숙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1열, 2열 모두 2중접합 유리로 시공이 되었고 3중 실링구조를 선책했기 때문에 이러 정숙이 가능한 것인데요. 시트 촉감은 이 전 ig모델에 적용 되었던 것처럼 과할 정도의 푹신함보다 조금 단단하게 운전자와 동승자를 잡아주는 느낌이 있어서 장거리 운행시에도 오랜 운행을 지속할 수 있는 시트라고 소개할 수 있겠습니다. 침대 메트리스도 단단한 것과 푹신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다르듯 이번에 출시된 시트에도 약간의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운전의 편의성을 고려한 또 하나의 장점은 넓어진 차량의 전장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핸들조향감각을 구사하여 스티어링 휠 조작성과 조향응답성이 있어 부드럽고 가볍게 돌아가는 핸들조작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다만 2.5트림에서는 스포츠모드 시전 시 원래 적은 마력의 차량이다보니 다이나믹한 퍼포먼스는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훨씬 다이나믹한 퍼포먼스와 운전의 재미를 느끼고 싶은 분들은 하이브리드 모델, 또는 3.5트림을 이요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차량에서 주행성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볼 수 있는 또 다른 부분은 전 트림에 HAD2가 기본적으로 적용 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기본 트림으로 차량을 구입하셔도 모든 안전장치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HOD가 적용되어 스티어링 휠을 터치했을 때 반자율주행모드가 풀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AD2 : Highway Driving Assist 2의 약자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장치이다.

*HOD : 스티어링 휠을 잡는 면적에 따라 측정되는 전류의 크기를 감지하는 방식

2. 총평

차량마다 출시할 때 강점으로 내세우는 점이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그랜저 gn7 모델은 차량의 강점은 안락한 승차감이라는 것을 위에 소개한 시승리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소개드린 것처럼 특히 정숙성에 많은 공을 들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승차감을 높이는데 19인치 휠이 기본으로 적용된 것도 한 몫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기존에 출시 되었던 실내 디자인보다 훨씬 고급스러워진 모델로 플래그십 세단으로 발돋움한 계기가 된 차량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그랜저 gn7 시승리뷰를 마칩니다.

다음 리뷰에서는 그랜저 풀체인지 모델의 단점은 무엇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면서 나에게 이 차량이 맞는지 사고난 뒤에 후회하지는 않을지 함께 나눠보려고 하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 ↓ ↓ ↓ ↓ ↓ ↓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