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에놀라 홈즈2 줄거리
홈즈 가문의 막내 딸인 에놀라 홈즈는 시즌1에서 "여성참정권"을 놓고 벌어지는 사건을 고난과 역경과 수 많은 위협을 통해 해결하고 한껏 자신감에 부풀어 그의 오빠 셜록 홈즈의 뒤를 이어 탐정사무소를 개설합니다. 하지만 그녀의 탐정 사무소를 방문하는 의로인들은 그녀를 탐정의 비서로 생각하거나 여성이라는 이유로 무시하고 너무 나이가 어려 신뢰할 수 없다는 태도로 일관합니다. 의뢰인이 없자 에놀라 홈즈는 탐정 사무소를 닫야할 상황에 처합니다. 그런 그녀에게 한 소녀가 찾아와 사건을 의뢰합니다. 그렇게 그녀는 베시의 언니 세라를 찾기 위해 베시의 집을 방문합니다. 그리고 세라의 인상착의와 실종 전 스케줄을 베시에게 들으며 세라의 동선을 추적합니다. 그런데 그런 에놀라의 방문을 달갑지 않아하는 룸메이트 메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에놀라는 아랑곳 하지 않고 집안 구석구석을 살피며 세라의 흔적을 찾습니다. 그러던 중 불에 탄 종이 조각을 발겨합니다. 그 종이 조각을 통해 세라가 성냥공장에서 일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그곳에서부터 수사를 시작합니다. 수사를 위해 에놀라는 위장취업을 하고 여성노동자와 함께 일을 배웁니다. 그곳의 환경은 너무나도 열악했고, 전염병이 유행하고 있었습니다. 에놀라는 사무실에 숨어 들어가기 위해 공장 내부를 어지럽히고 무사히 작전을 시작합니다. 그런 에놀라를 메이는 달갑게 생각하지 않았고 그런 시선을 느낀 에놀라는 메이의 뒤를 밟기 시작합니다. 그러던 중 메이가 낮에는 성냥공장, 밤에는 파라곤에서 댄서로 일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곳에서 메이와 세라의 교집합을 발견하면서 정황상 메이를 의심하는 상황으로 영화는 흘러갑니다. 그리고 다음 날 에놀라는 단서를 따라가던 중 단서가 한 집을 가리키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그 집에 들어갑니다. 그런데 그곳에 메이가 누군가에게 공격을 당하고 숨을 거두는데 때마침 레스트레이드형사가 사건 현장을 급습합니다. 그리고 뒤 이어 그레일 형사가 현장에 도착하는데, 그는 현장에서 그녀를 살인범으로 몰아갑니다. 그레일 형사는 에놀라의 수사를 방해하고 그녀가 메이가 죽기 전 남긴 단서를 숨기자 그녀를 추격하지만 오빠 셜록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아납니다. 그녀가 단서를 수집할 수록 그레일 형사의 방해는 더욱 가중 되지만 수사를 막을 수는 없었습니다. 결국 에놀라는 세라가 사라진 진짜 이유에 대해 알아내고 그녀가 왜 이런 일을 꾸몄는지도 알게 됩니다. 드디어 진실을 알아낸 에놀라는 또 한 번 사건을 풀어냅니다.
2. 배경
에놀라 홈즈는 낸시스프링어의 '에놀라 홈즈 미스터리 시리즈'를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제작자로는 메리 페런트, 알렉스 가르시아, 알리 멘데스, 믤리 바비 브라운, 페이지 브라운이 참여했고, 총좔 제작은 헤리 브래드비어, 마이클 드레이어, 조슈아 그로드, 잭 숀 드이 참여했습니다. 또한 에놀라 홈즈 시즌1, 시즌2 주인공인 밀리 바비 브라운은 2004년생 스페인 출생으로 영화 고질라1, 2에서 '매디슨 러셀'로 활약한 바가 있습니다. 또한 우리에게 익숙한 배우 헨리 카빌은 1983년생 영국 출신으로 슈퍼맨 시리즈, 미션임파서블:풀아웃, 위쳐 시리즈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로 탄탄한 캐스팅을 보여주며 극의 흥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3. 총평
에놀라 홈즈 시리즈는 당시 사회적으로 약자였던 여성이 극을 이끌어감으로써 현실성과 공감대를 극 저반에서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주인공 밀리의 특유의 밝고 유쾌함으로 승화시키며 영화 내내 지루함 없이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전 시즌과 연관된 내용도 있지만, 극을 끌어가는 전반적 내용은 전 시즌을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영화에 몰입할 수 있게 하여 시즌1을 본 사람, 보지 않은 사람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에놀라와 듀크스베리의 닿을듯 말듯 긴장감 있는 애정선이 영화의 또다른 묘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추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영화이며 가족이 함께 시청하거나 킬링타임으로 보기에도 너무 괜찮은 영화라고 생각하며 추천합니다. 다양한 액션 씬과 탄탄한 스토리 구성, 알맞은 캐스팅이 극의 몰입감을 더하고 다음 시즌을 기대하게 만드는 시리즈물 이라고 생각하며 에놀라 홈즈2 추천합니다!
댓글